오는 27일 삼성전자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의 국내 판매가 시작되는 가운데 갤럭시S4가 스마트폰 분야 국내 최대인 갤럭시S2 600만 대 판매 기록을 깰 수 있을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.
17
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2011년 4월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S2의 국내 누적 판매량이 600만 대에 달하는 것으로
나타났다. 지난해 출시돼 시중에서 현재도 팔리고 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가 각각 400만 대 이상, 300만 대
이상 이동통신사에 공급된 것으로 집계됐다. 갤럭시S도 300만 대 판매됐다.
국내에선 일반 휴대전화에서 스마트폰으로
주도권이 넘어가면서 삼성전자의 시장 지배력이 보다 공고해졌다.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 삼성전자의 시장 점유율은 50% 이상
수준이었으나 현재는 70% 안팎으로 올라선 것으로 나타났다. 삼성전자의 라이벌 회사인 미국 애플의 아이폰은 SK텔레콤과 KT에
100만 대 공급돼 현재까지 80만 대 개통된 것으로 추정됐다.
현재 이동통신업계의 관심은 삼성전자가 이번에 출시하는 갤럭시S4가 과연 스마트폰 단일 기종 판매 기록을 깰 것인가로 좁혀지고 있다.
이동통신업계에선 가능할 것이라는 관측이 많다. 주된 근거는 스마트폰 교체 주기. 보통 스마트폰 가입자들은 의무 약정 기간(2년)을 지나면 스마트폰을 교체한다. 그 교체주기에 걸리는 게 갤럭시S2와 아이폰4 구매자.
이들 중 일부는 갤럭시S3, 갤럭시노트2, 아이폰5 등으로 스마트폰을 교체했지만 상당수가 아직 교체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. 이들이 갤럭시S4로 갈아탈 경우 최대 판매 기록을 깰 수 있다는 것이다.
하
지만 걸림돌은 있다. 이른바 ‘보조금 냉각기’라는 말이 있듯이 이동통신사들이 과거처럼 판매 촉진을 위해 보조금을 활용하지 않고
있는 상태. 판매 촉진의 기폭제 역할을 하는 보조금 도움없이 갤럭시S4가 국내에서 600만 대 이상 판매될지 여부에 관심이
집중되고 있다.
Walang komento:
Mag-post ng isang Komento